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괴산군, 도시재생뉴딜사업 본격 시동

충북 괴산군이 2019년도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 신청을 위해 지난달 용역착수보고회를 갖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사업 홍보에 적극 나섰다.

6일 군에 따르면 현 정부가 균형발전분야 국정과제로 내세운 도시재생뉴딜사업에 괴산군이 본격 참여하기로 하고, 공모 신청에 앞서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사업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군은 지난 4일 연풍면 이장회의, 5일 괴산읍 이장회의 및 기관·단체장회의, 청천면 주민자치위원회 회의 시간을 이용해 도시재생의 개념과 정책방향 등을 자세히 설명하고 주민 참여를 독려했다.

이어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의미와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주민 역량강화를 위한 도시재생대학 운영 △도시재생에 주도적 역할을 하게 될 예비 주민협의체 구성 등에 대해서도 논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도시재생뉴딜사업이란, 행정기관 주도의 구(舊)도심 대규모 개발을 통해 상권 활성화 등 경제활동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던 기존의 도시재생과는 달리, 소규모 지역을 대상으로 주민이 사업을 주도하고 행정기관이 지원함으로써 신속한 계획과 실행을 통해 주민들이 도시재생의 효과를 바로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말한다.

또한 이 사업은 △경제기반형 △중심시가지형 △일반근린형 △주거지지원형 △우리동네살리기 등 5가지 유형으로 분류되며, 소규모 주택 정비사업과 생활편의시설 공급부터 골목중심 상권 활성화, 산업단지 등 중심 기반시설 재생을 통한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그 목표로 한다.

 

 

강영식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