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청주시 드론항공영상 행정지원시스템 구축했어요”정보통신과 사업 보고회...부산 벡스코 ‘드론코리아전시회’ 참석
   
▲ 청주시가 드론항공영상 행정지원시스템 구축 완료 보고회를 가졌다. 지난 2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드론코리아 전시회'에 참석한 정보통신과 통신민원팀(팀장 이동준)

청주시(김항섭 부시장)가 18일 청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청주시 드론항공영상 행정지원시스템 구축사업에 대한 완료보고회를 가졌다.

‘드론항공영상 행정지원시스템 구축’은 드론을 활용하여 촬영된 항공영상을 정사영상, 3D모델링 등으로 재난, 산림, 농업, 건축, 하천, 환경 등 분야별 행정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시스템이다.

시는 이번 구축사업을 통해 드론으로 촬영된 영상자료를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관리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동일한 영상자료를 여러 행정 분야에서 공동 활용함으로써 행정 업무의 생산성과 보안성을 높였다.

이날 완료보고회에서는 사업수행 업체가 개발 추진상황에 대하여 발표하고 시스템에 대한 주요 기능 시연 및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 되었다.

청주시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나온 의견들을 종합해 꾸준히 개선하고 관련 행정 서비스 분야를 지속적으로 발굴, 접목해 드론을 비롯한 4차산업 기술을 활용한 행정서비스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영식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