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스포츠
괴산군, 제58회 충북도민체육대회 성공 개최 ‘잰걸음’

충북 괴산군은 오는 6월 개최되는 제58회 충북도민체육대회를 상징하는 공식 엠블럼(emblem), 슬로건(slogan), 마스코트(mascot), 포스터(poster) 등을 최종 확정했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 10월부터 대회 상징물 개발에 나서 보고회, 주민선호도 조사 등을 통해 최종안을 확정했다.

이번에 확정한 엠블럼은 ‘도약의 느티나무’를 표현하고 있다.

괴산의 군목(郡木)이자 고귀함과 올곧음을 상징하는 느티나무를 모티브로 행복과 즐거움을 주는 젊은 생명력의 가치를 담고, 도약의 징검다리를 심플하게 표현했다는 게 군의 설명이다.

대회 슬로건은 ‘함께해요 희망괴산 하나되는 도민체전’으로 정했다.

또한 군은 괴산 대표 캐릭터인 꺽정이와 운총이를 응용해 대회 마스코트를 개발하고, 이를 적극 활용해 대회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은 괴산에 펼쳐진 청정자연이 겹겹이 쌓인 모습을 리드미컬한 곡선으로 표현하고, 대회를 통한 화합으로 행복해 하는 도민의 모습을 담은 포스터를 확정해 선보였다.

군은 개발된 상징물을 로고타입, 사인물, 시설물류, 깃발류 등으로 다양하게 응용하고, 이를 활용해 대회 홍보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제58회 충북도민체육대회는 오는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괴산종합운동장 일원에서 펼쳐지며, 도내 11개 시·군 4500여 명의 선수들이 참여한다.

김창복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