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음성군, 우리와㈜·㈜디핀다트코리아와 투자협약 체결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3월 13일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우리와㈜, ㈜디핀다트코리아 2개 업체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음성군과 투자협약을 체결한 우리와㈜(대표이사 김기민)는 대한제분그룹 계열사의 반려동물 전문기업으로, 업계를 대표하는 국내외 펫 푸드 브랜드와 펫 케어 용품은 물론, 동물병원과 다양한 펫 서비스, 온라인몰까지 반려동물에 관한 모든 것을 제공하고 있다.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하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신조로 풍부한 경험과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국내 펫 산업을 선도하고, 수출을 통해 해외시장에서도 활약하고 있는 유망한 기업이다.

높아지는 국내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국내 최고 수준의 반려동물 사료 전용 생산 시설을 구축할 계획으로, 금왕테크노벨리산단에 3월 말 착공할 예정이다.

또한 ㈜디핀다트코리아(대표이사 박종수)는 아이스크림 및 빙과류를 제조하는 업체로 세계최초의 구슬 아이스크림 특허 제조업체 미국Dippin'Dots, LLC사와 기술을 제휴하는 등 23년간 내수 시장에서 전문적인 브랜드 인지도가 구축된 발전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기업이다.

기존 공장 증설에 한계가 있고 물류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국토의 중심인 음성군의 발전 가능성을 보고 유촌산업단지에 공장 신설을 확정했다.

이들 기업은 2023년까지 총 800억원을 투자해 고용인원 150여명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앞으로도 우량기업체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골고루 잘사는 행복한 음성군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올해 현재까지 총 9개 업체와 1,503억원, 고용인원 513명 규모의 투자유치협약을 체결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고 있다.

신동기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