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덕산중, 자유학년제 진로탐색활동 메이커교육
   

진천 덕산중학교(교장 장중석)는 2019학년도 1학기 전 기간(1차시 90분 기준, 총 15차시)에 걸쳐 ‘주니어 물산 아카데미 자유학년제 진로탐색활동 메이커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1차시는 15일 5~6교시에 블록수업 형태로 이루어진다.

메이커교육 프로그램은 삼성물산 후원으로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재단’이 전국 공모를 거쳐 선정한 10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실시되는데, 삼성물산 4개 사업부문(건설, 상사, 패션, 리조트)의 현장체험학습을 바탕으로 삼성물산에서 파견한 전문강사들의 지도하에 자신의 생각을 구체적 생산물로 만들어 보는 프로젝트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전문강사들은 본교 교사와의 협력수업을 하게 되는데, 학생들은 메이커 프로젝트 기반학습(Maker PBL)방식에 따라 엔트리, 메이키 메이키, 3D프린터, 로봇키트, 아두이노 등 각종 디지털 장비의 활용법을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를 주도해 나갈 인재가 되는 과정’이라는 6개 미션을 수행하여 결과물을 만들어 냄으로써 창의성·문제해결력·협력과 소통력·과제수행력 등을 기르게 된다.

또한, 학습결과물은 참여한 전국 10개 중학교와의 공동 ‘메이커축제’를 통해 외부에 공개하고 공유하며, 이 축제에 삼성물산 관계자가 참여하여 피드백함으로써 학습결과가 궁극적으로 사회변화를 이끌어내도록 하고, 학생 개개인에게는 기업가 정신과 장인정신을 기르도록 하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목표이다.

한편, 삼성물산측은 메이커 프로젝트 기반학습(Maker PBL)의 교수법을 본교교사들에게 전수하고, 첨단 디지털 기자재 대부분을 본교에 기증함으로써 이 프로그램이 본교에서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곽재근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재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