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스포츠
세종시 공공체육시설 5개년 마스터플랜 만든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체육으로 성장하는 건강한 도시를 만들고 시민들이 원하는 체육시설 확충을 위해 ‘세종시 공공체육시설 5개년 마스터플랜’을 수립한다.

공공체육시설 5개년 마스터플랜은 시민요구에 부합하는 체계적인 체육 인프라 공급을 위해 수립되는 것으로, 시설 규모와 재정계획을 포함한 연도별 체육시설 확충방안과 운영 방안 등이 담긴다.

이에 따라 시는 마스터플랜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추진하기로 하고 13일 시청 박팽년실에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에서는 세종시 내 체육시설 공급 및 활용현황은 물론, 기존 시설에 대한 이용 만족도 등에 대한 분석이 이뤄진다.

아울러, 체육시설에 대한 중장기 수요를 파악하기 위해 인구통계조사 등 정량적 분석이 실시되며, 증가된 체육시설에 대한 합리적 관리방안 및 적정한 요금체계 등도 함께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시민들이 실제 필요로 하는 시설수요를 반영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보고 용역과정 전반에 걸쳐 시민참여를 강화한다.

이를 위해 시는 시의원과 체육계, 전문가, 시민이 참여하는 ‘마스터플랜 수립 추진협의체’를 가동하며, 시민주권회의, 온·오프라인 의견수렴 등을 통해 시민의 목소리를 듣는다.

시는 이번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10월 중 최종 마스터플랜을 수립, 이를 근거로 시 전체적으로 균형적인 체육시설 건설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강영식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