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충주시, 다함께 돌봄센터 1호점, 2호점 개소식
   

충주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2호점이 14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다함께돌봄센터는 돌봄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소득수준과 무관하게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은 놀이와 학습, 독서, 숙제 지도 등 알차게 방과 후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지역 아동들의 건전한 방과 후 생활 보장과 부모들의 양육부담 절감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2호점은 YMCA에서 위탁 운영한다.

다함께 돌봄센터 1호점은 안림동 중흥S클래스 아파트 커뮤니티 2층에, 2호점은 칠금동 부영1차 아파트 커뮤니티 2층에 위치해 있으며, 돌봄 시간은 학기 중 오후 2시부터 7시, 방학기간에는 오전9시부터 오후7시까지이다.

센터 이용자는 상시 모집 중으로 충주시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을 원하는 가정은 다함께돌봄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정미용 여성청소년과장은 “돌봄센터가 다함께 아이를 키운다는 마음으로 맞벌이 부부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공간, 아이들이 즐겁게 생활할 수 있는 곳이 되도록 힘쓸 것이다”며, “앞으로 돌봄센터 확대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돌봄센터 이용 관련 문의사항은 전화(1호점:☏043-857-0813 / 2호점:☏043-847-0813)로 문의하면 된다.

 

 

나미영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