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미원초, “행복어울림 1박 2일 가족캠프 운영”

청주시 미원초등학교(교장 박준영)는 9월 19일(목)~20일(금) 1박 2일동안 금관 작은 학교 가족캠프를 운영했다.

미원초등학교금관분교장은 ‘숲에서 찾은 금관 CROWN 행복 채움 교육’을 운영하면서 ‘사랑 자람(With)’ 교육활동으로 가족이 함께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인 ‘금관 작은 학교 가족캠프’를 운영했다.

첫째날은 가족을 두 팀으로 편성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경쟁하고 협동하는 신나는 가족 명랑회를 운영하였다. ‘제기차기’, ‘훌라후프 돌리기’, ‘가족 윷놀이’ 등 신나는 경기로 가족이 하나되는 기회를 제공했다.

저녁에는 금관 둥지 모임 요리 대회를 열고 까나페, 화채, 쉐이크 등 다양한 후식을 준비하여 학부모회에서 준비한 닭요리와 맛있게 먹었다.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레크레이션, 캠프파이어를 마치고, 학부모 주관 체험활동으로 추억의 간식을 먹으며 영화 감상하기, 텃밭에서 수확한 고구마와 감자 구워먹기 등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가족별로 텐트 취침 후, 둘째날에는 학부모 교육기부 활용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펜던트 만들기’ 목공예 체험과 아빠와 함께 하는 신나는 체육활동으로 마무리하였다.

가족캠프를 통해 가족간의 사랑을 재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금관 교육가족이 하나라는 공동체의식을 갖게 되었다.

곽재근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재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