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충북-옥천군-㈜아폴론 간 124억 원 투자협약 체결

충북-옥천군은 2일 옥천군 군수실에서 옥천군과 의료기기 전문 제조업체인 ㈜아폴론(대표 김종정) 간 124억 원의 투자협약 및 분양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김재종 옥천군수와 ㈜아폴론 김종정 대표 및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협약내용으로 ㈜아폴론은 ▶공장 건축 시 지역 건설업체 참여 ▶지역 생산 자재·장비 구매 ▶신규고용 시 지역주민을 50% 이상 우선 채용할 수 있도록 옥천군과 협력하여 지역 경제 활력을 위해 최대한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아폴론은 인천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 옥천의료기기 농공단지 부지 7,144㎡를 분양받아 3,300㎡ 규모로 2024년까지 124억 원을 투자해 공장과 기계설비를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100여 명의 인력을 신규로 고용하고, 공장 가동 시 인천에 있는 본사도 옥천으로 이전 할 계획을 갖고 있다.

㈜아폴론은 2015년 설립된 벤처기업으로, 세균감염의 원인이 되는 생물막 형성을 원천 차단하는 고유의 항생물막 기능을 가진 소모성 의료기기용 실리콘 복합물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였다. 이를 적용해 인체내에 삽입되는 비뇨기과용 폴리카테터(삽관류) 제품을 제조하고 있다.

㈜아폴론 김종정 대표는 “군의 적극적인 기업 유치 노력과 행정적 지원을 약속함에 따라, 옥천의료기기농공단지로의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이번 투자로 충청북도는 물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의료기기 제조업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1년 준공된 옥천의료기기농공단지는 이번 ㈜아폴론과 투자협약 및 입주계약 체결로 100% 분양을 완료하게 되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옥천군에 투자를 결심한 ㈜아폴론 김종정 대표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우리 군과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상호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투자에 어려움이 없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은 분양면적 236,031㎡규모로 조성중인 옥천테크노밸리를 10월 중 분양공고할 계획이며, 현재 21개 기업에서 132,000㎡ 입주를 희망하고 있어 56%가 사전 분양 될 것으로 전망된다.

신동기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