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청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받는다11월 11일~15일까지

청주시의회(의장 하재성)는 제2대 의회 2019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집행기관의 적법하고 정당한 행정집행에 대한 감시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시민들이 부여한 시민의 대표기관으로서 균형있는 의회, 소통하는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11월 11일부터 11월 15일까지 시민제보를 접수 받는다.

제보 대상은 시정의 불합리한 사항, 시민생활 불편사항, 제도개선 사항으로 제보된 자료는 행정사무감사 자료로 활용되며, 내용상 중요 민원의 경우 그 처리상황을 상임위원회에 통지하여 의정활동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다만, 국가사무와 시·도의 사무에 대해 국회가 직접 감사하기로 한 사무, 개인 사생활 침해, 계속 중인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의 소추에 관여 목적사항, 다른 기관에서 감사하였거나, 감사 중인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사항은 접수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보는 인터넷(http://council.cheongju.go.kr), 전화(201-3011), Fax(257-5812)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청주시의회사무국을 찾아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하재성 의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가 2018년과 2019년 10월까지 시행됐던 청주시 행정의 문제점을 검토해 대안을 찾아가는 생산적인 제도로 정착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강영식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