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과학으로 꿈꾸는 미래 꿈나무!”남일초, 학부모·학생 대상 창의융합 과학독서캠프 실시

청주 남일초(교장 윤기순)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1월 9일부터 13일까지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창의융합 과학독서캠프를 실시한다.

창의융합 과학독서캠프는 코딩교육과 과학·독서 융합교육의 두 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어학생은 물론 학부모도 함께 참여하여 학교 교육을 체험하고 학생의 관심사를 알아볼 수 있는 시간으로 운영된다.

코딩교육은 4~5학년 학부모와 학생이 한 팀이 되어 EV3 프로그램을 활용한 실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충북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기초교육센터(센터장 김미혜)와 함께 8일과 9일 양일간 실시되었다. 코딩이 생소하게 느껴졌던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고 자녀와 함께 프로그램을 만들어 로봇에 구현할 수 있도록 하였다.

과학·독서 융합교육은 1~3학년을 대상으로 지정 도서를 읽고 독후 활동과 함께 책 속의 과학 테마를 활용한 과학 실험 활동으로 구성된다. 친환경 액체괴물의 원리, 섞이지 않는 물질에서 찾는 과학이야기 등 어렵다고 느꼈던 과학에 학생들이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1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실시되고 있다.

남일초 학부모 서순영은 “아이가 코딩에 관심을 가지고 재미있다고 하지만 학부모 입장에서는 한 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것들이라, 대화를 이어가며 아이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켜주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학교에서 준비한 이런 교육 활동으로 아이의 관심사를 알게 되고 함께 참여하면서 좀 더 자녀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서 참 즐거웠습니다.”라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곽재근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재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