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대학
충북대, 온라인으로 안전하게 학사모써요~2019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축하영상으로 대체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는 코로나19 감염병의 지역사회 확산에 따른 학생 및 지역사회 감염 예방을 위해 오는 8월 19일(수)에 예정됐던 2019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의 개최를 전면 취소했다.

이에 따라 충북대학교는 졸업을 맞이하는 학생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고자 김수갑 총장의 축사 영상을 대학 홈페이지 및 충북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하고, 단과대학별로 학생들에게 학위기를 배부할 방침이다. 또한 개별 단과대학에서는 학위복 대여 및 졸업생들의 기념촬영 지원을 자율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김수갑 충북대 총장은 “학생들에게는 대학 생활을 마무리하는 영예로운 행사인 학위수여식 행사를 갖지 못하여 아쉬운 점은 있으나, 코로나19 감염병이 지역사회로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어 학생들을 비롯한 학내 구성원, 지역사회 전파 위험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학위수여식을 취소하게 됐다”며 “자신의 꿈을 위해 학업에 매진해 온 졸업생 여러분들의 영광스러운 학위 취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아쉬움이 크지만 졸업이 배움의 끝이 아니라는 생각으로 항상 열린 자세로 배움의 자세를 이어가 미래를 이끌 차세대 주역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곽재근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재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