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대학
중원대, 조벽 교수 초청 특강 가져학생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 교육법

중원대학교(총장 김두년)는 지난 29일 본교 대강당에서 열린 ‘2020학년도 제1차 전체교수회의’에서 교수법의 세계적 권위자인 조벽 석좌교수(고려대)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한 150여명의 교직원들에게 ‘학생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 교육법’이라는 주제로 핵심내용은 △지식중간도매상에서 벗어나라 △단순히 알도록 하는게 아니라 ‘뭔가를 할 수 있도록’ 하라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라 △교과과정이 아닌 ‘교육경험’을 디자인하라 △첨단 교수법을 구사하라 △‘교수법 기술’에만 의존할 것이 아니라, 학생 하나하나를 소중히 여기며 가르쳐라 등을 강조했다.

조 교수는 “늘 긍정적인 마인드로 학생들을 바라보아야 하며, 이를 위해 겉으로 드러나는 ‘행동’을 지적하는 것보다는 마음속에 있는 ‘감정’을 살피고 공감(共感)과 경청(敬聽)을 꾸준히 해 진정한 소통을 하는게 중요하다”며 “학생 하나하나를 소중히 여기며 가르쳐달라”고 당부했다.

특강에 참여한 이지연(의료공학과) 교수는 “이번 조 교수님의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좀 더 많은 관심과 책임감을 갖고 소중히 생각하게 하는 계기가 됐다”며 “정보의 바다속에서 학생들에게 단순 지식정보전달이 아닌 뚜렷한 목표를 제시함과 동시에 도전의식을 갖도록 학생들을 지도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곽재근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재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