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충주 행복씨앗학교 칠금중학교 온라인 학부모 공개수업 실시

행복씨앗학교인 충주 칠금중학교(교장 이재성)는 2020. 9. 16.(수) - 18.(금) 3일간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하여 진행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적용에 따라 비대면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이 병행되고 있는 현실적 어려움 속에서도 교육 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가 학교현장을 보다 깊이있게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교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온라인 학부모 공개수업을 실시한다.

EBS 온라인클래스를 기반으로 전체 학년 전 교사가 참여하는 이번 온라인 학부모 공개수업은 ‘실시간 수업(ZOOM) 녹화 화면, 온라인 수업강좌 및 출석수업 교실수업 촬영 영상’ 등을 각 교사가 선택적으로 적용하여 공개한다.

수업시간표는 코로나-19로 각 학년마다 온라인 수업과 등교수업 해당 주가 다르고 감염병 확산에 따라 상황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9월 3주간에 해당하는 수업 중 한 시간을 각 교사가 선택하여 공개하고 있다.

행복씨앗학교 담당인 교육혁신 부장교사는 학기당 1회 실시하던 학부모 공개수업을 여러 가지 사정상 진행할 수 없는 관계로 부득이 온라인 공개수업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협의하였고, 전체 교사가 지도안 작성을 통한 수업공개에 참여하여 온라인 비대면 수업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효과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이재성 교장은 지난 9월 15일에 교육부에서 발표한 ‘실시간 쌍방향 수업 활성화 등을 통한 원격 수업 개선방안’에 맞추어 보다 효율적이고 적절한 수업 방식을 모색하여 학습 결손을 최소화하고, 균등한 교육 기회를 부여하여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곽재근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재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