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대학
중원대 신입생 정원 미달…448명 추가 모집“수능 성적없이 학생부 성적만으로 전형”

중원대학교(총장 김두년)가 2021학년도 신입생 정원 미달로 추가 모집에 들어간다.

미달 규모는 사회문화대학 등 4개 대학 27개과 448명에 이른다. 과별 추가 모집 인원은 컴퓨터 공학과 34명, 연극영화과 30명, 항공기계공학과 30명, 신소재공학과 28명 등이다.

추가 모집은 22일부터 27일까지다.

22일 중원대학에 따르면 지원 자격은 고교 졸업자격이 있는 모든 학생이 지원 가능한 일반전형으로,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는다.

이번 추가 모집은 기존의 학령기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의 특수성을 고려한 만25세 이상의 만학도와 직장인, 전업주부 등 성인학습자들이 경제적인 부담없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특징이 있다.

대학 관계자는 “수시·정시 모집이 끝났으나, 학과별 미달이 빚어져 추가 모집을 하게 되었다”며 “수능 성적없이 학생부 성적만으로 전형한다”고 밝혔다.

중원대는 신입생들에게 기숙사 관리비 50% 장학혜택(4년)을 지원한다.

지역인재육성장학금(충북지역 소재 고등학교 졸업자)은 성적에 관계없이 국가장학금 수혜를 받는다면 누구나 4년간 전액 감면의 장학혜택이 있다. 만 25세 성인 학습자의 경우 학업 의지 및 동기부여를 위해 등록금 1년 전액+3년 50% 장학을 지원하는 특별장학금도 도입했다.

중원대학교 2021학년도 신입생 추가모집에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 또는 본교 입학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원서접수 가능하다.

문의는 입학처(043-830-8081~5)를 통한 상담이 가능하다.

중부포커스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