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보은군, 2021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

보은군은 24일부터 4월 23일까지 60일간 저출산과 인구유출 등에 따른 지역인구감소 문제를 인식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해 2021년 보은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주제는 △결혼·임신·출산 장려, 육아 분야의 저출산 극복 방안 △인구증가를 위한 정주여건 개선 방안 △청년 일자리 창출 개선에 관한 대책 방안 △기타 인구정책과 관련한 다양한 방안 등이다.

신청은 보은군 인구정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가능하며, 보은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우편, 방문을 통해 접수하거나 국민신문고 국민제안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심사를 통해 6월 중 결과를 발표할 예정으로 최우수상 1명 50만원, 우수상 1명 30만원, 장려상 1명 20만원, 채택 10명 각 10만원씩 시상금을 수여한다.

군 관계자는“폭넓은 아이디어를 검토해 인구정책에 반영함으로써 저출산 고령화 문제에 대응해 나가겠다”며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다수 응모해 군민이 공감하는 인구정책 발굴이 이뤄질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은군청 기획감사실 인구통계팀(☏540-3017)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창복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