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음성군의회, 제80차 충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 개최
▲ 제 80차 충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를 음성군의회 주관으로 8일 군청에서 개최했다. (제공=음성군의회)

음성군의회는 제80차 충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협의회장 최충진 청주시의회 의장)가 음성군의회(의장 최용락) 주관으로 8일 군청 상황실에서 개최됐다.

이 날 정례회에서는 『제79차 충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 결과와 『제232차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 정례회』 결과 보고가 이루어졌다.

또한 지방자치 및 지역발전을 위한 현안문제 협의, 의정활동 역량제고를 위한 제반사항 등을 논의 했으며, 지방의회 독립성 강화와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문과 미얀마 군부 쿠데타 규탄 및 민주주의 회복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최용락 음성군의회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군을 방문해 주신 시‧군 의장단에게 감사들 드린다.”며“이번 충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가 보다 미래지향적인 의정활동 방향을 함께 모색하고 지방자치 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충북 시군 의회의 상호 소통과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한편 충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는 각 시‧군의 의정활동 정보교류를 통해 지방자치의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로 매월 각 시‧군을 순회하며 개최되고 있다.

강영식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