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음성군,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추진최대 200만원 지원, 4월 11일까지 접수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경기불황에 따라 경영의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지속적인 경영을 돕고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한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은 옥외 간판 교체, 내부 인테리어 개선, 상품배열 개선 등 점포 경영환경 개선과 POS System(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 구축 비용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음성군 지역 내 창업 후 6개월 이상 된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소상공인 사업자로 사업장 면적이 99㎡ 미만인 업체이다.

다만, 대기업 운영 프랜차이즈 직영점 또는 가맹점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소상공인 점포 20여곳을 선정해 사업비 80% 한도 내에서 업체당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하며, 사업비 20% 이상과 지원한도 초과금액은 사업주가 부담해야 한다.

군은 매출기준, 사업 영위기간, 시설현황 등 심사기준에 따라 영세한 업체를 우선 선정해 4월 말부터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4월 11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음성군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음성군청 경제과(☎ 043-871-3613)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신동기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