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보은군, 농가사료구매자금 지원올해 18억5000만원 규모 금리 1.8% 저리융자

보은군은 축산농가의 사료구매 부담을 완화하고 이자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경영안정을 위해 올해 18억5000만원의 농가사료구매자금을 지원한다.

농가사료구매자금은 신규 사료구매 및 기존 외상금액 상환용도로 사용되며, 지원조건은 100% 융자에 금리 1.8%, 2년 일시상환이다.

지원대상은 축산업등록제에 참여한 축산농가와 법인이며, 농협 임직원·공무원·교사, 공기업 등 정부(지방)투자 및 출연기관 재직자 등은 지원에서 제외 된다. 단 계약자 등 비정규직은 가능하다.

또한 ‘19년도에는 기존 가축 전염병예방법 및 가축분뇨의 관리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위반자만이 아니라 축산법, 사료관리법, 동물보호법, 축산물위생관리법 위반자도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축종 및 마리당 지원 단가는 한·육우 136만원, 낙농 260만원, 양돈 300만원, 양계 1만2천원, 오리 1만8천원 등이고, 축종별 지원한도는 한·육우, 낙농, 양돈, 양계, 오리는 6억원, 사슴, 산양, 토끼 등의 기타 가축은 9,000만원까지이며 영세농을 우선적으로 지원 할 예정이다.

사료구매자금을 희망하는 축산농가는 사업신청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대출기관의 신용조사서, 사료구매 계약서 또는 사료구매 영수증 등을 갖춰 오는 3월 22일까지 해당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신동기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