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충북의사회·시민합동 ‘수야산’ 동호회 500회 째 산행
   

지난 2008년 시작 11년째…조촐한 기념식
부모산 등 청주근교 12개 코스 야간 산행
김태헌 회장 “자신 성찰 · 지역 사랑 계기”

충북의사회와 시민합동 동호회인 ‘수야산(수요일 야간 산행)’ 모임이 지난 27일 청주 부모산에서 11년 만에 총 500회 째의 산행을 실시하며 조촐한 기념 모임을 가졌다.

‘수야산’ 동호회(회장 김태헌·김태헌 통증의학과 원장)는 처음에는 충북의사회 소속 취미 동호회로 지난 2008년 7월 시작했다.

건전하고 모범적인 새로운 밤 문화에 공감하는 시민들에게도 문호를 개방해 지금은 사업가, 금융인, 전문직 인사들까지 참여하는 동호회로 저변이 확대됐다.

매주 수요일 저녁 청주시 근교의 12개 코스를 순환하며 2~3시간의 야간산행을 하고 있다.

‘수야산’ 동호회는 악천후의 날씨를 제외하고는 단 한 번도 산행을 거르는 일이 없다.

김태헌 회장은 “야간이라 하더라도 잘 알려진 등산로를 랜턴으로 밝히고 단체로 움직이기 때문에 전혀 위험하지 않다”며 “자기 몸과 마음과의 대화를 조용히 할 수 있는 시간, 계절과 지형에 따라 여러 가지 모습으로 나타나는 청주지역의 야경을 산행하면서 자신을 성찰하고 지역을 더욱 사랑하는 계기가 되는 것 같다”고 소회했다.

‘수야산’ 동호회 앞으로도 저변을 더 확대해 이웃들에게 건전하고 건강한 밤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역의 생태와 역사에도 관심을 기울여 전문성도 추구할 계획이다.

☞ ‘수야산’ : 다음 카페 ‘청주 수야산’. 네이버 밴드 ‘청주 수야산’
산행코스: 청주 근교 12개 코스(모임장소는 코스 따라 공지)
산행시간: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20분부터 약 2시간.

강영식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