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청주시,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율 도내 1위교통사고 사망 전년대비 52.3% 감소

청주시가 교통사고 사망 감소율이 전년 대비 52.3% 줄어드는 등 매월 감소폭이 확대되고 있다.

충북 도내에서도 단연 사망사고 감소율이 절반으로 뚝 떨어져 도내 사망사고 감소율이 1위(10월 31일 기준)이며, 전국 인구 50만 이상 지자체에서도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율이 높은 지자체로 꼽히고 있다.

시는 올해 ▲교통사고예방 활동 및 정책발굴을 위한 교통안전실무 협의회(3회), 보행환경 및 5030협의회(6회) 개최 ▲어린이, 고령자 등의 교통약자와 보행자가 중심이 되는 사람 우선의 교통안전대책 강화 ▲교통사고 잦은 곳 등에 대한 합동 현장 조사를 통한 교통안전 시설개선을 위해 오송 쌍청회전교차로 등 사고 우려지역 60여 개 지점에 120억 원을 투입해 교통안전시설 확충 및 시설개선을 완료했다.

2020년에는 지역교통안전환경개선사업으로 ▲교통사고 잦은 곳 9곳 ▲회전교차로 2곳 ▲어린이보호구역 6곳 ▲노인보호구역 8곳 ▲안전한 보행환경조성 1곳 ▲교차로 개선 등 주요 6개 분야 50여 개 지점에 108억 원을 투입해 불합리한 교통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교통사고 감소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2020년에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보호구역개선사업을 위한 17억 원 예산을 확보해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관계 기관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교통사고 줄이기에 힘써 경미한 교통사고 1건이라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차연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