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걸스카우트충북연맹 필리핀서 글로벌 캠프박인숙 연맹장 지난 2일 필리핀 TISE School과 협약

박인숙 연맹장 지난 2일 필리핀 TISE School과 협약

2020년1월15일~2월13일…프리마켓 운영·난민촌 구호

한국걸스카우트충북연맹(연맹장 박인숙)이 글로벌 캠프를 추진한다.

걸스카우트 동계 글로벌 리더십캠프는 2020년 1월15일부터 2월13일(30일)까지 필리핀에서 실시된다.

이 캠프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걸스카우트충북연맹대원들에게 국제 교류의 중요성과 세계화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글로벌 캠프 추진을 위해 박인숙(53) 한국걸스카우트충북연맹장은 지난 2일 필리핀 Tagaytay에 위치한 유명 사립학교 TISE (Tropical Innovative School of Excellence) School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2020년 1월15일부터 2월13일(30일)까지 필리핀에서 실시되는 글로벌 캠프에는 걸스카우트충북연맹 김성희(46) 사무처장과 초등학교 학생으로 꾸려진 대원8명이 참여한다.

글로벌 캠프에서는 30일 동안 이웃 나라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어려운 곳에서 작은 보탬이 되는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아울러 어학연수를 통한 영어 실력 향상으로 세계 속의 주역으로 성장할 밑거름이 되도록 하고 있다.

박인숙 연맹장은 “국내에서 후원되는 기부물품으로 필리핀 현지에서 프리마켓을 운영하고, 그 수익금으로 난민촌을 구호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며 “충북 소녀들이 글로벌 마인드를 형성해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중부포커스  webmaster@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