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윤갑근 "‘공공산후조리원’ 상당구에 설치하겠다"퇴직자 재취업 도울 ‘시니어 이모작센터’도 추진

‘윤갑근의 육거리’ 공약 추가 발표…“출생율 제고”

국민의힘 윤갑근 청주상당 예비후보는 20일 산모들이 마음 놓고 아이를 낳고 기를 수 있도록 공공산후조리원을 상당구에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윤 예비후보는 이날 ‘윤갑근의 육(六)거리’ 공약 발표 세 번째 순서로 출생율 제고 등의 복지 분야와 경제활동을 도울 일거리를 발표했다.

특히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해 최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공공산후조리원을 상당구에 설치한다고 약속했다.

지역 내 공공시설 자원을 이용한 돌봄체계를 구축하는 등 최우선·최대 국가적 과제인 출생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하고 실질적인 복지정책 추진을 강조했다.

윤 예비후보는 “청년기업과 중소기업의 창업과 브랜드화, 해외시장 개척 등을 도울 중소기업 성공 플랫폼을 설치하고 퇴직자들의 재취업을 지원할 ‘시니어 이모작 센터’를 설립하겠다”고 약속했다.

‘시니어 이모작 센터’는 타 지역에서 성공사례로 주목받는 조기 퇴직자 등의 재취업 기구를 더 발전시켜 은퇴자를 비롯한 시니어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재취업은 물론 창업·정보화 교육과 함께 직종별·개인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이외에도 윤 예비후보는 청주 상당산성 옛길~청주랜드~어린이회관~명암유원지를 연결하는 도시지역 관광휴양지 활성화 연계사업 등 청주시가 올해 펼칠 역점 사업들을 공약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중부포커스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