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충주시의회, 의원 당선인 오리엔테이션 실시효율적인 의회 운영과 청렴한 의정 활동을 위한 특강 마련
▲ 제9대 의회 출범을 앞둔 충주시의회가 지난 23일부터 24일 의원 당선인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과 연찬회를 실시했다.

제9대 의회 출범을 앞둔 충주시의회가 지난 23일부터 24일 양일간 의원 당선인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과 연찬회를 실시했다.

1일차인 23일 오전에는 의회 현황과 당면현안, 의사진행 계획 등에 대해 설명하고 올해 처음 도입된 전자투표 시스템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같은 날 오후에는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장 서우선 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실제운영의 효율적 이해와 의정활동’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해 의회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2일차인 24일에는 한국청렴운동본부 이사장 이지문 박사의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의원행동강령, 겸직금지 등에 관한 특강을 이어가며 공정한 의정 활동과 청렴하고 건전한 의회 실현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의회 관계자는 “이번 오리엔테이션과 연찬회는 제9대 충주시의회의 힘찬 출발을 다짐하고 효율적인 의회 운영과 안정적인 의정 활동을 도모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9대 충주시의회는 다음 달 5일부터 열리는 제266회 임시회에서 전반기 의장, 부의장,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7일 개원할 예정이다.

강영식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