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세종시·교육청, 2022년도 교육행정협의회 개최법정전출예산, 교육지원사업 등 의결…양기관 협력사업 논의
▲ 세종시가 세종시교육청과 6일 시청 5층 집현실에서 2022년도 교육행정협의회를 진행했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과 6일 시청 5층 집현실에서 ‘2022년도 교육행정협의회’를 진행했다.

이날 교육행정협의회에는 공동의장인 최민호 세종시장,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김동빈 세종시 의원, 민간위원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이날 협의회에서 내년도 법정전출금, 교육지원사업비 전출금 예산편성 협의, 시-교육청 간 협력 사업 등에 대해 논의했다.

내년도 교육청 법정전출예산은 849억 원으로 의결, 앞으로 교육청 특별회계에 편성돼 사용된다.

교육지원사업으로는 무상교복 지원사업 등 6가지 사업 39억 원을 의결했으며 이번 협의된 예산은 시의회 심의를 거쳐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시와 교육청은 ▲세종 교육자유특구 기반 마련 ▲초등학교 앞 승·하차구역 확대 ▲초등학교 방과후 돌봄 프로그램 확대 등에 대해서도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세종시 미래를 이끌어나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시와 교육청이 머리를 맞대 협력해 나가겠다”라며 “보다 나은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행·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영식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