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충북교육청, 충북 도민 대상 교육기부 활동 전개
▲ 충북교육청은 24일부터 25일까지 청주 문화제조창에서 교육기부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충청북도교육청은 24일(목)부터 25일(금) 이틀간 청주시 문화제조창에서 충북 도민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기부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교육기부는 창의적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업·대학·공공기관 등 사회가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유·초·중등 교육활동에 비영리로 제공해 다양하고 수준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과정이다.

현재는 △도예 체험 △학생 역사 탐방과 전통 체험 △도서 기증 △방역물품 △상담 자원봉사 △야구, 탁구 교실 등에서 외부인들이 강의료를 받지 않는 교육기부 활동으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충북도민에게 배려와 나눔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교육기부의 필요성을 홍보하고 자발적인 교육기부 참여 문화를 활성화하는 자리이다.

유아특수복지과 학생복지팀은 충북사회복지관협회, 세명대학교와 함께 지역 커뮤니티 맘스캠프에서 주최하는 「체인지마켓」에 체험부스를 운영해 교육기부 홍보를 한다.

체험부스는 △충청북도교육청 교육기부 홍보 △양말목 공예 체험 △충청북도사회복지관협회와 함께하는 저금통 만들기 체험 △세명대학교 산업디자인과 교육기부 동아리 ‘모난돌’과 함께하는 생각으로 디자인하기 총 4개로 구성·운영돼 교육기부의 자발적인 분위기 확산에 도움이 될 예정이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교육기부에 관심이 있는 도민을 직접 만나면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기부 활성화에 대한 의지가 더욱 커졌다. 앞으로도 교육기부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배움의 기쁨을 느끼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곽재근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재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