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괴산증평교육지원청,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특강’ 운영
▲ 괴산증평교육청은 지난 23일 ㈜바론 김동현 대표를 초빙해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특강'을 진행했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렬)은 지난 23일 ㈜바론 김동현 대표를 초빙해 괴산증평 관내 학부모 및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증평군립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선행학습 및 선행교육 유발 근절을 위한 자녀와 함께하는 펀(Fun)한 교육과정 노리터’라는 행사명으로 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정상화와 자녀의 자기 주도적인 교육과정 이수 설계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강 주요 내용은 ‘공교육 정상화 촉진 및 선행교육 규제에 관한 특별법 안내’, ‘중등 교육과정 이해를 통한 자기 주도 교육과정 설계’등 이었으며 급변하는 시대에 자녀를 주도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한 관련 정보를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된 것으로 전해졌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다소 접근하기 어려웠던 학교 교육과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아이를 위한 진로‧진학 방향을 어떻게 설정해야 할지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김종렬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자녀의 진로 ‧ 진학 설계를 위해 다양하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곽재근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재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