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병원
청주시-청주의료원 시민 의료복지를 위한 ‘맞손’지역사회 발전과 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업무협약
▲ 왼쪽부터 김영규 청주의료원 원장, 이범석 청주시장

청주시가 17일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청주의료원(의료원장 김영규)’과 시민 의료복지 향상을 위한 협력사업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청주의료원 김영규 원장, 이규석 기획조정실장, 이병기 공공의료복지팀장 등 4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 청주형 노인통합돌봄 서비스 구축사업 ▲ 지역주민 건강영향조사 및 교육 ▲ 청주시 저소득층 진료 및 수술지원사업 ▲ 상호 기관의 활동 참여 및 의료봉사 등을 추진한다.

이범석 시장은 “지역 의료복지에 선구자 역할을 해온 청주의료원과 새로운 협력관계를 맺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청주시와 함께 저소득층을 위한 의료지원사업과 시민들을 위한 건강증진사업에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영규 의료원장도 “이번 협약을 통해 청주형 노인통합돌봄사업 등을 새롭게 추진해 지역주민을 위한 촘촘하고 빈틈없는 의료복지로 보답하겠다”라고 밝혔다.

청주의료원은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써 지역 내 공공기관, 단체 등과 공공의료협력체계 구축은 물론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계층과 외국인근로자, 다문화가족 등을 위한 소외계층 건강검진사업 등 다양한 공공진료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왔다.

강영식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