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세종시교육청, 방과후‧초등돌봄 밀착 지원을 위한 ‘AS 콜센터’ 시범운영세종시교육청, 원스톱(one-stop) 전화‧상담 안내 등 업무담당자 부담 완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학교 방과후‧초등돌봄 업무담당자를 밀착 지원하기 위한 ‘AS(After School) 콜센터’를 시범 운영한다.

‘AS(After School) 콜센터’는 방과후‧초등돌봄 업무 담당자의 업무 관련 어려움이나 질문 사항에 대해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올해 9월부터 연말까지 시범 운영한다.

콜센터에서는 학교 업무담당자와 민원인의 궁금증을 신속히 해결하고자 지침이나 길라잡이에 있는 내용은 개별 업무담당자로 전화 전환 없이 상담‧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방과후학교지원센터 누리집(https://sjeafterschool.com)의 묻고 답하기(Q&A) 게시판을 통해 궁금한 내용과 유사한 질문의 답변을 확인할 수 있고, 직접 게시판에 글을 남겨 궁금증도 해소할 수도 있다.

‘AS(After School) 콜센터’ 시범운영과 함께 방과후‧초등돌봄 업무를 처음 맡은 업무담당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업무에 전문성을 갖춘 현장 교직원 중심의 특별팀을 구성해 묻고 답하기(Q&A) 사례집을 개발‧배포했다.

김혜덕 교육협력과장은 “이번 ‘AS(After School) 콜센터’ 시범운영이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을 위해 현장에서 애쓰시는 방과후‧초등돌봄 업무 담당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학교 방과후‧초등돌봄 업무담당자의 업무 경감을 위해 세심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곽재근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재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