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괴산전통시장 ‘고고樂장 문화축제’ 성료충북지역 문화동아리 경연대회 및 전통문화체험 등
▲ 괴산전통시장 고고樂장 문화축제 현장.

괴산군은 지난 18일 괴산전통시장 공영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고고락(樂)장 문화축제’가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괴산군이 주최하고 괴산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과 괴산전통시장 상인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상인과 고객 간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축제에서는 △충북지역 문화동아리 경연대회 △무료 문화체험 프로그램 △전통문화 놀이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된 특화상품 ‘괴산샌드’ 시식회와 판매가 이뤄졌으며 더불어 다양한 클래식 공연, 댄서, 발라드 공연, 고객감사 행운권 추첨 등이 진행됐다.

이정우 상인회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충북지역의 문화 동아리 회원들의 열띤 경연에 감사함을 전한다”며 “이번 축제는 전통시장의 따뜻한 정과 재미있는 볼거리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행사였다”고 전했다.

송인헌 군수는 "전통시장 활력 회복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문화행사가 연중 펼쳐지는 활력있는 괴산전통시장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괴산 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사업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김예지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